top of page

​메인으로

엑셀러레이터 미팅 및 투자 프로그램 기획



광주인공지능청년협회 강혜림 회장은 투자회사 Y&ARCHER, ENSL Partners, 엑센트리벤처스와의 만남을 통해 광주 AI 스타트업들을 위한 투자프로그램 기획에 나섰다.



지난 7월 29일, ENSL Partners의 안창주 대표와 함께 협회 발전과 엑셀러레이팅에 대해 논의했다.


ENSL Partners는 창업자를 발굴하여 직접 투자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후속 투자까지 지원하고 있는

우수 엑셀러레이터 기업이다.


이날 미팅을 통해 광주AI협회의 향후 발전을 위한 우수 기업 발굴, 회원사를 위한 원활한 투자 매칭 등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었다.


8월 4일, Y&ARCHER의 최대우 광주지역본부장을 만나 협회 발전과 협회사인 광주 AI 스타트업들을 위한

엑셀러레이팅에 대해 논의했다.


Y&ARCHER는, 스타트업에 특화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주도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스타트업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하도록 최선의 파트너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날 미팅을 통해 광주AI협회의 향후 발전을 위한 투자 생태계 조성, 회원사인 광주AI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프로그램 고안 등의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었다.



광주AI협회는 제1회 비즈니스 데이를 개최하며 인더스트리 4.0 유니콘 육성특화 투자전문기업인 엑센트리벤처스와 ▲광주 인공지능산업 육성과 투자환경 활성화 협력 ▲협회 초기 자금유치를 위한 컨설팅과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 ▲협회와 엑센트리벤처스 투자유치 전략 동참 등에 대한 내용을 협약하였다.


이에 8월 23일, 엑센트리벤처스는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발굴 · 성장시키는

광주AI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LEVER X 광주 AI 4기'을 개최하여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9월 5일까지 참여 희망기업을 모집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참가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AI 기반 응용 기술·제품 개발사업을 영위하는 5년 미만의 광주지역 기업 및 예비창업자다.

엑센트리벤처스로부터 최대 1억 원의 시드 지분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우수팀은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 열리는 최종 데모데이를 통해 선발된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https://www.onoffmix.com/event/242746)를 통해 참가 신청서와 작성 후 이메일(contact@xntree.c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엑센트리벤처스 광주센터(070-4647-2244, jhko@xntree.co.kr)로 문의하면 된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